우리펫 분양등록안내

우리펫은 누구나 분양등록을 할수 있습니다. 하지만 가정분양은 동물보호정책에 따라 분양비용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. 무료분양만 등록 가능합니다.

잘못된 학습으로 인한 짖음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관리자
댓글 6건 조회 3,351회 작성일 12-02-12 02:23

본문

- 짖는 습관을 잘못 학습시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다. 무심결에 강아지가 짖는 것을 칭찬을 해주는 꼴이 되는 학습을 하는 경우가 많다. 예를 들어 짖는 것을 보고 음식을 줄 경우, 짖는 것을 보고 산책을 시키는 경우, 짖는 것을 보고 다가가서 쓰다듬는 경우, 짖지 말라며 소리지르는 경우 등 잘못된 짖음에 대한 이러한 모든 관심은 짖는 것을 칭찬하거나, 주의를 끄는 행동으로 인식하게 하여 갈수록 더 심하게 짖는 개로 만들 수 있다.

- 또한 개의 입을 막거나 물리적인 체벌은 욕구불만을 일으켜 주인이 보는 앞에서도 마구 짖어대는 개로 만들 수 있다. 짖는 것을 고의적으로 가르치거나, 짖음을 유발하는 행동이 학습되지 않도록 해야한다. 짖는 행동에 대해서는 가급적 무관심으로 일관하여, 미연에 짖음이 잦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.

- 모든 강아지들은 짖거나 소리내는 것을 좋아한다. 하지만 과도한 짖음은 공동생활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최대의 걸림돌로 작용하기도 한다. 주인도 모르는 사이에 짖는 것이 학습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.

- 심하게 짖는 강아지를 교정할 때는 짜증보다는 침착한 마음가짐이 필요하다. 즐겁게 대해야 하고 꾸준한 인내력이 요구된다. 미국의 행습전문가들은 적절한 교정방법을 적용할 경우 늦어도 6주 이내에는 과도한 짖음이 적절히 교정될 수 있다고 말한다.

- 우리는 지금까지 쉽게 교정될 수 있거나, 과도하게 짖는 개로 만들지 않을 수 있었는데, 그릇된 교정방법이나 잘못된 학습으로 서로가 힘들었을지도 모른다.이제부터라도 인내를 가지고 위에 열거한 방법들을 이용하여 큰 소리로 짖지 않고도 눈으로 대화할 수 있는, 각별한 교감을 만들어 가야 할 것이다.

댓글목록

profile_image

유리아키님의 댓글

유리아키 작성일

정말 주인하기 나름인것 같더군요.

profile_image

아하르님의 댓글

아하르 작성일

아 정말 그렇구나

profile_image

qudwh님의 댓글

qudwh 작성일

아하

profile_image

진이네집님의 댓글

진이네집 작성일

강아지의 관점에서 봐야되는데  그게 안돼서

profile_image

영미1님의 댓글

영미1 작성일

^^

profile_image

Angrycastle님의 댓글

Angrycastle 작성일

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